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 홍루몽
  • 홍루몽
    <조설근> 원저/<표성흠> 편저 | 일송북
콘텐츠 상세보기
조선명탐정 정약용 2


조선명탐정 정약용 2

이수광 저 | 산호와진주

출간일
파일형태
ePub
용량
399 K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미궁에 빠진 살인사건을 풀어가는 명판관 정약용의 활약을 통해
조선 사회의 법과 정의, 어두운 권력의 그림자를 들여다본 다.


조선왕조실록에 수록된 미스테리한 살인사건의 발생부터 해결 과정, 판결에 이르기까지, 명판관으로 활약하는 정약용의 모습을 만 난다. 얼마 전 대법원은 ‘청소년용 재판교재’를 출간하면서 세계적인 명판관으로 솔로몬, 포청천, 그리고 우리나라의 다산 정약용을 꼽았다. 『흠 흠신서』를 통해 치열한 법리 논쟁을 보여주었기 때문인데, 이 책에서는 조선시대 형조참의를 역임하면서 살인사건을 수사하고 판결한 유능한 판관으 로서의 정약용의 삶을 다룬다.

이 책은 조선시대에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재판하는 과정과 판결문까지를 담아낸다. 대한민국 팩션 역사 서의 대가 이수광은 『조선 명탐정 정약용』에서 소설의 틀을 빌려 정약용의 삶과 당시 조선의 법, 그 집행에 관한 이야기를 긴장감 있게 풀어내고 있으며, 역사로 기록되어 전해지는 미스테리한 살인사건과 정조 독살설을 집중적으로 다루어 흥미를 더한다.

이 책에서 정약용은 법에 대 한 흔들림 없는 잣대와 논리적인 접근으로 날카롭고 명쾌한 판단을 내리고 있다. 특히 책에서 다루고 있는 사건들은 여론과 실정법의 충돌로 법리논 쟁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상황, 정당방위의 한계에 대한 논의, 법의 울타리를 넘어 남용되는 권력의 실태 등을 담아내며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도 법과 정의에 관한 의미 있는 물음을 던진다.

저자소개

대한민국 팩션의 대가 이수광은 1954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다. 1983년 <중앙일보>에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제14회 삼성 문학상 소설 부문, 미스터리클럽 제2회 독자상,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이수광은 오랫동안 조선시대 살인사건 기록에 남다른 관심 을 기울여왔으며, 냄새가 물씬 풍기는 생생한 역사서를 집필해왔다. 지금은 수 년 안에 한국뿐만 아니라 영미권 독자들을 사로잡을 작품을 쓰고 싶 은 꿈을 갖고 있다.

오랫동안 방대한 자료를 섭렵하고 수많은 인터뷰를 하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역사의 지혜를 책으로 보여주는 저술 가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팩션형 역사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 특히 추리소설과 역사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글쓰기와 상 상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대중 역사서를 창조해왔다. 1983년 「중앙일보」에 단편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으며, 『저 문 밖에 어둠이』로 제14회 삼성미술문화재단 도의문화저작상 소설 부문, 『우국의 눈』으로 제2회 미스터리클럽 독자상, 『사자의 얼굴』로 제10회 한국추리 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지금까지 단편에『바람이여 넋이여』,『어떤 얼굴』,『그 밤은 길었다』,『버섯구름』 外 다수가 있고, 장편에『나 는 조선의 국모다』,『유유한 푸른 하늘아』,『초원의 제국』,『소설 미아리』,『떠돌이 살인마 해리』,『천년의 향기』,『신의 이제마』,『고려무인시 대』,『춘추전국시대』,『신의 편작』,『왕의 여자 개시』,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 등 다수의 저작 을 발표했다.

그 중『나는 조선의 국모다』는 열여섯 살의 나이로 국모에 올라 파란만장한 삶을 살다간 명성황후의 삶을 바탕으로 한 소 설이다. 소설이기는 하지만 역사의 '허점'을 꼬집었을 정도로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고 있으며, 명성황후의 일대기가 실감나게 그려져 있다. 조선조 말의 혼란하고 긴박했던 역사적 상황을 명성황후의 삶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조선 500년 역사에서 가장 유쾌하고, 가장 상쾌하 고, 가장 통쾌한 이야기를 가려 뽑은 『조선사 쾌인쾌사』는, 특히 신분과 지위, 궁핍한 생활상의 한계가 있는데도 한세상 호쾌하게 살다 간 사람들 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최근처럼 경제 한파로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을 때는 잠시 숨 돌릴 여유가 필요하다. 저자는 통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이 책 이 독자들의 가슴속 시련을 한 방에 날려 보낼 수 있는 그런 여유가 되기를 간절하게 기원하는 마음으로 엮었다.

백성의 마음을 얻고자 한 조선의 설계자 이야기 『정도전』(상·하)는 '백성이 가장 귀하고, 사직은 다음이고, 군주는 가장 가볍다'는 성리학의 기본이념에 따라, 백성이 등 따습고 배부르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정도전의 삶을 흥미진진하게 전한다. 백성이 근본이라는 그의 가치와 정신은 민주주의라는 가 치를 실현하고자 부단히 노력하는 현대사회에 소중한 교훈이 된다.

또한 저자는 평소 경제 문제, 특히 부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 하고 있으며 그러한 자신의 관심을 여러 권의 경제경영 저서로 풀어내며 열정적으로 집필을 하고 있기도 하다.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사례 를 통해 현재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장사의 의미와 목적을 되새기고 성공하는 장사를 위한 노하우를 전하 는 『돈 버는 장사의 기술 장사를 잘하는 법』을 펴낸바 있으며 『부자열전』, 『선인들에게 배우는 상술』, 『성공의 본질』, 『흥정의 기술』,『한 국최초의 100세기업 두산 그룹 거상 박승직』 등의 경제경영 관련서들을 저술하기도 하였다. 어린이 도서로는 『대한국인 안중근』이 있다.

목차

제 9화. 피를 부르는 살인마
제 10화. 법이란 공평한 것이다
제 11화. 부부로 산다는 것
제 12화. 노비가 주인을 고발하면 사형이다
제 13화. 임산부 살인사건
제 14화. 사랑이 너무 뜨거워 정염으로 죽다
제 15화. 속곳이 헐거운 여자
제 16화. 피비린내 나는 궁중 암투
제 17화. 꽃이 진다고 바람을 탓하랴
제 18화. 여리의 눈물
제 19화. 거인이 생의 문을 닫다
다산 정약용 연보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