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환승역


환승역

<캐스린 포브즈> 저/<변은숙> 역 | 반디출판사

출간일
2010-09-27
파일형태
ePub
용량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엄마의 은행 통장』의 작가 캐스린 포브즈의 두 번째 소설이다. 이혼한 부모 사이에서 자란 작가의 체험이 담긴 작품으로, 비극적 상황 속에 서도 언제나 긍정적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한 소녀의 엉뚱하면서도 유쾌한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실수 와 잘못된 선택, 좌절과 상처로 얼룩진 삶에서 벗어나 '인생은 언제나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위안을 주는 책이다.

외모도, 머리 도 부모를 전혀 닮지 않은데다, 뛰어난 재능이라곤 없어 주목받지 못하는 앨리는 이혼한 부모에게 각각 앨리와 앨리스라는 두 이름으로 살아가 는 소녀다. 다양한 어른들의 세계를 보며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아가던 그는 비현실과 현실이라는 삶의 서로 다른 방향 속에서 부모의 사랑을 발견해 간다.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는 가족들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저자소개

포브즈의 작품은 자신의 가족력을 바탕으로 한 이민자들의 시련과 애환이 근간을 이룬다. 특히, 1943년에 발표한 『엄마의 은행 통장(Mama’ s Bank Account)』은 이민 1세대들과 그 자녀들이 엮어가는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삶의 모습을 잔잔하게 그린 작품으로, 출간 이후 지금까지 세대를 거듭하며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미국의 대표적인 가족 소설이다.

그녀는 1908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으며 본 명은 캐스린 맥린(Kathryn McLean)으로 19세기 초 할머니가 미국으로 이민한 노르웨이 계 미국인이다. 오랫동안 라디오 극본과 회고록을 집필 해오다, 30대 중반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잡지에 단편을 발표하면서 소설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엄마의 은행통장』은 1944년 미국의 유명한 극작가였던 존 반 드루텐에 의해 각색되어 연극 『엄마를 기억하며(I Remember Mama)』로 무대에 올랐으며, 1948년에 는 영화로 상영되었고, 이어 브로드웨이 뮤지컬과 오랜 기간 인기리에 상영되었던 텔레비전 시리즈로도 대성공을 이루었다.

1947년 발표한 두 번째 소설 『환승역(Transfer Point)』은 부모의 이혼으로 인해 정체성의 혼란에 빠졌던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쓴 자전적 성장소 설이다. 포브즈의 소설은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 연극 등으로 각색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대중들에게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로 추앙받았 던 포브즈는 1966년 캘리포니아에서 조용히 생을 마감하였다.

목차

1. 무임승차
2. 앨리와 앨리스
3. 아빠의 작은 아파트
4. 가장 특별한 것으로!
5. 모팻 부인
6. 10달러와 엄마의 자 존심
7. 초콜릿과 쥐덫
8. 길들여진 얌전한 아이
9. 메리 크리스마스, 엄마!
10. 어른들만 아는 비밀
11. 아빠, 안 녕!
12. ‘불쌍한 미니’
13. 마지막 저녁
14. 연기 수업
15. 라벤다 비누
16. 드라마 학교와 댄스 학교
17. 절친한 친구
18. 잊을 수 없는 밤
19. 제리와 늙은 비스킷
20. 미니의 선택
21. 리즈 타운의 앨리 바턴
22. 유임 승차

역자후기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