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이것이다


이것이다

<김태연> 저 | 시간여행

출간일
2010-08-20
파일형태
ePub
용량
907 K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천재 수학자의 실종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두뇌게임, 수학으로 전개되는 본격 수학 소설

『이것이다』는 ‘있는 것과 없는 것’,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이라는 주제를 수학적으로 탐색한 책으로 본격 수학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과 우주가 신비롭게도 수학공식으로 간단히 표현된다는 명제는 근대과학의 출발점이 되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우고 들어서 알고 있으면서도 일상에서 실감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수학을 모든 작동원리와 우주 형태를 알아내는 유일한 수단으로 설정함으로써 수학이 어떤 힘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준 다. 그리고 쌍대원리라는 수학의 근본 화두를 크고 작은 삽화는 물론 소설 내용 전체, 인물 간의 관계도에도 적용시키고 있다.

축구 를 좋아했던 주인공 '나'는 여러 사건으로 인해 수학의 세계로 들어서서, 수학교수가 된다. 어느날,모 대기업 최 부회장은 자폐증이 있는 양아 들의 낙서더미를 내미는데, 낙서는 이 세상의 언어가 아니었다. 그것을 해독하지 못해 고민하자, 최 부회장은 「챔피언스리그」라는 소설을 내 밀고 소설 속 주인공인 천재수학자 김광국을 알게 된다. 김광국은 생일날 외출을 했다가 사라졌고, 광국의 여자친구이자 수학교수인 다희가 그 의 수학연구를 분석하면서 광국을 찾아 헤메이게 된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베일에 싸인 존재가 다희의 컴퓨터 모니터에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보내고, 그녀에게 죽음의 공포가 점점 다가온다.

저자소개

1960년에 경남 합천에서 태어나, 대구, 부산에서 자랐다. 1980년에 연세대에 입학해 세라믹공학을 공부했고, 국문학을 부전공했다. 대학 4학 년 때인 1987년에 월간문예지 〈문학정신〉에서 실시한 장편소설 공모에 당선되어 문단에 데뷔했다. 2년 뒤인 1989년에 장편소설 『폐쇄병동』 을 출간했다. 1994년에는 『그림 같은 시절』을 출간했다.

지인들이 '잡학병을 심하게 앓고 있다'고 할 정도로 소설 이외의 분야에 도 관심이 많았다. 반도체를 비롯한 재료공학, 물리학과 천문학, 역사와 철학, 정신의학 같은 분야에 눈길을 주기도 하고, 1989년부터 1995년 까지 국민경제연구소와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한국경제를 두루 관찰하기도 하였다. 그 결과 현재 도교와 첨단과학 그리고 역사와의 접목을 시도한 작품과, 각종 폭탄 제조에 미친 과학도 이야기, 한국인의 성(性)과 권력을 다룬 장편소설 등 미발표 초고 작품들을 개작하고 있다. 2003년에 발표한 『반인간』을 통해 동양의학을 비판적으로 검토했지만 앞으로 기회가 닿는 대로 서양의학에 대해서도 메스를 가할 생각이다.

목차

K리그
프롤로그

챔피언스리그
서장
작은 점은 크다
시작의 마지막
있되 없는
알되 모르는
아, 내일이여
그날 이후
큰 점은 작다

코스모스 리그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