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문학 속에서 개를 만나다


문학 속에서 개를 만나다

<프랭크 바움>/<마크 트웨인>/<버지니아 울프>/<잭 런던>/<기 드 모파상>/<오 헨리> 저 | 왓북(바른번역)

출간일
2010-10-31
파일형태
ePub
용량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 마크 트웨인에서 버지니아 울프까지 11명의 작가가 그려낸 개 이야기

“불길에서 아기를 구한 영웅에서부터 질투 대마왕 푸들, 알래스카의 영물 허스키, 폭탄까지 물고오는 레트리버, 야성과 사랑 사이에 선 스파니엘...”
- 언제나 우리 곁을 지키는 세상의 모든 개 를 근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속에서 만난다.

“위트와 재치가 넘치는 마크 트웨인의 어느 개 이야기, 버지니아 울프가 그린 여류작가의 애견 플러쉬 외”
- 우리는 오늘 어떤 개를 만났을까? 다양한 모습의 개가 만난 우리들 모습은?


반려동 물 인구 천만 시대. 동물은 이제 더 이상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닌 인생의 동반자로서 함께 살아가고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되는 반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와 인식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사람들이 애호하는 대표적 반려동물인 개가 등장하는 문학작품을 통해 우리의 가족이자 동료, 친구, 때로는 삶의 조언자 역할을 하는 개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본다.
주인의 아기를 구하고도 자기 자식을 잃은 개뿐 아 니라 몹시 추운 겨울 날 마지못해 주인을 따라 나섰다가 동사한 주인을 버리고 새 보금자리를 찾아 떠나는 개,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맹수 로부터 주인을 지키는 개, 뭐든지 도로 주워오다 못해 화약통까지 물고 와서는 같이 놀자고 하는 천진난만한 개, 주인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주인의 애인을 질투하는 개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개의 모습뿐 아니라 개와 함께 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자기가 죽인 개 와 똑같이 생긴 개를 데려와 좋아하는 여인의 환심을 얻으려 하는 젊은 장교에서부터 개의 권리나 본성을 무시한 채 자신의 생각만 강요하는 사람, 개를 통해 자신의 욕심만 채우려는 사람들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아동과 청소년에게 널리 읽히는 고전, 『오즈의 마법사』를 쓴 작가이다. 1856년 미국 뉴욕 주에서 태어났다. 극작가, 극장 경영자, 신문기 자, 영업사원, 심지어 닭을 기르는 일까지 했던 프랭크 바움의 첫 책은 흥미롭게도 『함부르크 양육법』이었다.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으나 결 혼 후 한 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기도 했는데, '마더 구즈' 책들을 출간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잡지사의 편집장으로서의 자리도 탄탄 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바움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는 것을 직업으로 삼기로 마음먹었다.

1899년 W. W. 덴슬로우 와 함게 작업한 『파더 구즈 : 그의 책』은 출판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이듬해인 1900년, 평범한 시골 소녀의 독특한 모험담을 담은 『오 즈의 마법사』를 출간하면서 잊혀지지 않을 작가 중의 한 사람이 되었다. 이후에 작가는 어른들을 위한 책도 여러 편 썼으나 그다지 큰 인기 를 끌지는 못하였다. 그러나 『오즈의 마법사』의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의 편지에 파 묻혀 모두 14권에 이르는 '오즈' 시리즈를 출 간했다. 이 중 마지막 14권을 쓸 때 바움은 병원에서 그의 마지막 생을 보내고 있었고 끝내 그 책의 출간을 보지 못하고 눈을 감고 말았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