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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토닌의 비밀


세로토닌의 비밀

<캐롤 하트> 저/<최명희> 역 | 미다스북스

출간일
2010-08-05
파일형태
ePub
용량
2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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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현대인들의 ‘행복’을 좌우하는 신비의 호르몬, 세로토닌
‘세로토닌’에 관한 모든 비밀을 파헤친다!


우울증, 불안과 두통, 불면 자살 등등 모든 시대적인 증상들, 그리고 함께 수반되는 신체적 질병들, 즉 과식과 폭식을 비롯한 식사장애, 수면장애, 강박장애, 공황장애,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비롯하여 기타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만성통증들...

기분과 소화관을 컨트롤하는 세로토닌기능에 이상 이 생길 때 앞에서 말한 모든 우울한 증상들, 즉 정신적, 신체적 질환과 장애가 일어난다. 우울증환자나 자살자, 성범죄자, 충동폭력행위자들 의 두뇌세로토닌 수준을 조사하면 모두 비정상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난다. 현대인의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스트레스는 다름 아닌 세로토닌 의 불균형에서 오는 것이다. 책은 바로 이 '행복의 관건' 인 “어떻게 세로토닌 기능을 정상화시킬 것인가?” 에 대한 방법을 전한 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 생활 방식에 약간의 변화로 가능한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먼저 자신의 증상과 기분의 흐름을 이해해야 한다. 그런 다음 그에 맞추어 식단을 조절한다. 까다로운 식단이 아니다. 다만 탄수화물식품인지 단백질식품인지만 염두에 두면 된다. 여기에 약간의 활동, 반복동작이나 스트레칭을 더한다. 이러한 자연친화적인 라이프스타일을 택함으로써 자신의 만성적이고 고질적인 증상의 연결고리 를 끊을 수 있다. 날마다 하는 유산소운동은 더욱 효과적이지만 중요한 점은 스스로 즐길 수 있을 때까지 준비되어야 한다. 실천방법은 무드- 푸드mood-food-활동-일지를 작성하는 것. 무엇을 위해서? 체중감량, 건강 등의 대단한 목표가 아니다. 더 즐거운 생활을 위해서, 음식과 단순 반복동작이 세로토닌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그리고 세로토닌은 우리의 기분을 좌우한다.

저자소개

생체 의학 박사이자 연구자이면서, 편집자이기도 하고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중국의 한방치료법을 비롯하여 의학이나 건 강, 음식과 관련된 다수의 저서나 공저를 출간한 바 있다.

『세로토닌의 비밀Secrets of Serotonin』은 1996년 초판이 나온 이래 아마존에서만 수십만부가 팔린 베스트셀러다. 이 책에는 세로토닌 연구와 관련해 미국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의학적 성과들과 정보가 풍부히 들어 있다. 저자는 권위 있는 연구결과들을 꼼꼼하게 제시하면서, 성실한 태도로 세로토닌 활동을 도와주는 음식과 활동으로 자연친화적 생활 방식을 따르도록 독자들에게 권유하고 설득한다. 방대한 정보를 다루면서도 치밀한 구성과 문학적인 문체, 그리고 실제적인 필요-자가진단테스 트, 사례연구, 식단 등-를 만족시키면서 독자들에게 읽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목차

개정판 서문

PART 1 대체, 세로토닌이란 무엇인가?
1. 당신의 문제는 바로 세로토닌 때문이다
2. 세로토닌은 모든 신경전달물질의 지휘자
3. 낮에는 세로토닌, 밤에는 멜라토닌

PART 2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무슨 일이 생기는가?
4. 세로토닌 불균형의 문제
5. 세로토닌 부족에 따른 여러 가지 통증들
6. 우울, 불안, 강박, 스트레스, 공포에 어떻게 대 처해야 하는가?
7. 세로토닌 부족으로 인한 통제불능의 상태

PART 3 세로토닌 생활방식으로 행복과 건강의 되찾아라
8. 음식과 기분의 관계에 해답이 있다
9. 기분을 좋게 해주는 음식들; 세로토닌을 높여주는 고탄수화물
10. 걸어라, 아니 면 껌이라도 씹어라!
11. 세로토닌 증후군을 이겨내는 법
12. 종합적인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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