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다만 이것은 누구나의 삶


다만 이것은 누구나의 삶

<박근영> 글/<하덕현> 사진 | 나무수

출간일
2010-04-28
파일형태
ePub
용량
3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자신의 욕망에 속아도 보고 꺾여도 본 자들,
그럼에도 희망 없이 희망을 꿈꾸는 자들의 이야기


누구에게나 삶 이 주어지지만 누구나 그 삶을 주인공으로 살아가지는 않는다. 때로는 주변 사람들의 시선에, 때로는 주어진 상황과 환경에 대한 두려 움 때문에 주저하기도 한다. 내 삶의 주인공이 '나'이기보다 다른 것일 때가 많다. 저자는 돈, 안정된 직장, 정년기의 결혼 등, 소위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행복한 삶의 기준'에 충족하는 삶과는 거리가 있는 삶을 살고 있는 청춘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연극배우, 화가, 영화감독, 에디터, 만화가, 뮤지션, 여행작가, 건축가, 시인 등 13인을 만나 그들의 꿈을, 그 들의 내면을, 그들의 공간을 함께 산책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 책에 등장하는 청춘들은 모험으로 삶을 살아간다. '남들처 럼' 살아가기보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이들이다. 오늘도 자신만의 길 위에서 자신만의 행복을 좇고 있는 13인 젊은 영혼들 의 이야기는 '누구나'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 누구나 각자 삶의 주인공은 그 자신이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전남 신안군 암태도에서 태어나 전북 익산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자라는 동안 외가가 있던 김제의 드넓은 평야에서 뛰어놀기를 좋아했다. 흙, 나무, 바람, 햇살, 꽃과 열매 등 자연이 주는 풍부한 질감을 누리며 그 속에서 성장했다. 이후 서울이라는 도시에 안착하기 위해 적지 않 은 부대낌을 겪어야 했다.

이십 대 중반에서 서른 초반까지 잡지사 기자로 일했으며 어느 볕 좋은 오후, 회사에 사표를 제출하고 아시아 지역을 여행하며 한동안 백수의 길을 걸었다. 태국, 인도, 캄보디아, 라오스 등 아시아 지역을 여행했다. 그곳에서 느리게 살아가는 사 람들의 모습을 보고 우리 삶의 속도감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행복의 기준이 얼마나 다른가도 알게 되었다.

여행에서 돌아온 후 로는 대필 일을 하며 먹고사느라 유명 CEO나 정치인들을 만났으나 재미없었다. 이미 성공했다고 믿는 사람들에게는 톡 쏘는 유머나 빛나는 열 정이 보이지 않았다. 지루했다. 그녀는 무엇보다 재미있게 살고 싶었고, 당장에 그게 힘들다면 재미있는 사람들이라도 만나보고 싶었다. 잴 것 다 재보고 선 긋고 하는 그런 인터뷰 말고 아직 길들여지지 않은 사람들의 날것 그대로의 이야기가 듣고 싶었다.

평소 작은 카 페의 주인이 되어보고 싶은 바람 때문에, 지난 가을부터는 부암동의 한 찻집에서 일당 ‘100원’을 받기로 약속하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카페에는 하루 서너 명 정도의 사람들이 오고 갔다. 테이블이 두세 개뿐인 자그마한 공간이었다. ‘노란 집’으로 불리던 카페의 주인장은 카 페를 통해 돈을 벌겠다는 생각이 없었다. 그렇다고 그는 부자도 아니었다. 등기상으로 보자면 카페도, 그가 살고 있는 집도 모두 남의 소유였 다. 카페에 들어선 사람들의 반응은 한결같았다. “어머, 이렇게 작고 예쁜 카페도 있군요.”

그녀는 그 카페에 앉아 여러 분야에 서 일하는 젊은 친구들을 만나보았다. 똘기가 있어 남들에게 또라이 소리를 한두 번은 들어보았을 친구들, 개미처럼 일하고 베짱이처럼 놀 줄 아는 사람들. 이 인터뷰는 그런 청춘들, 인생에서 가장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청춘’을 움켜잡고 겁 없이 누리는 젊은 영혼들의 이야기로 채 워져 있다.

독립군이라 지칭하는 프리랜서로 살아가며 수많은 이들을 인터뷰했다. 이를 바탕으로 『청춘사용설명서』, 『다만 이것 은 누구나의 삶』 등을 썼다.

목차

여는 글

01 포토그래퍼 _ 하덕현
- 상처 받은 자는 걷는다

02 패션 디자이너_ 문성지
- 아름다움은 아름답 다

03 연극배우_ 김주헌
- 끝까지 부딪치고 넘어본다

04 화가_ 김민희 & 이근희
- 바람 불어오는 쪽으로 가라

05 영화감독_ 이종필
- 지루한 삶에 불.을.지.펴.라.

06 인테리어 잡지 에디터_임상범
- 삶은 바다 로 가는 여행이다

07 만화가_김풍
- 끝까지 즐겁게 사는 게 이기는 거다

08 뮤지션_ 이지린
- 음악은 소소 한 일상이다

09 여행작가_ 변종모
- 여행도 병이고 사랑도 병이다

10 건축가 _ 백지원 & 인테리어 디자이너 _ 정연진
- 도시라는 정글을 유쾌하게 건너다

11 시인_김일영
- 슬픔도 고이면 단단해진다

맺는 글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